반응형

인스타그램 릴스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이 내에 업데이트 진행으로 "릴스"라는 플랫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내에서는 틱톡처럼 짧은 영상을 올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올리게 되었지만, 유저분들의 불편함으로 인해서 제거하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의미와 제거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기능 및 제거 방법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릴스 및 기능

릴스는 음악, AR 기반 효과, 오버레이 등 앱 내에서 클립을 자르고 컴파일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스크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을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타사 앱과 따로 사용하지 않고,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릴스는 오디오, 속도, 효과, 타이머 4가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오디오 :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동영상에 재생하는 노래를 선택하여 가사와 함께 15초 분량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속도 : 슬로우 모션과 패스트 모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효과 : 주변의 피사체와 환경을 조작하는 오버레이와 AR 기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타이머 : 촬영시간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을 찍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제거

인스타그램 내에 릴스를 제거하는 방법과 릴스 자체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릴스 제거 방법(인스타그램 홈페이지)

1) 오른쪽 하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 또는 프로필 사진을 눌러서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2) 프로필 정보 내에 동영상 버튼을 누릅니다.

3) 삭제하려는 릴스를 누른 다음에 아이폰 또는 아이콘을 누릅니다.

4) 삭제를 누르고 삭제 버튼을 한번 더 누릅니다.

2. 릴스 기능 제거 방법

 

릴스 기능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구버전만 가능합니다.

1. 우선 설치되어 있는 인스타그램을 삭제합니다.

2. 릴스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 구버전  APK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3. 설치하는 과정 중,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서 위험성 문구가 발생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업데이트 이전 버전의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