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익산시 발작물 농업기계 장기임대 지원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익산시는 농촌의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밭작물 농업기계를 장기 임대할 계획입니다.
정부 정책과 관련한 내용은 아래의 카톡 채널을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익산시 발작물 농업기계 사업이란
익산시에 따르면, 내년도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 신청을 위한 사전 수요조사를 26일까지 진행합니다. 이 사업은 파종부터 수확까지 밭작물 주산지에 필요한 농업기계를 장기 임대하여 밭작물 기계화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원 대상은 지역농협, 영농조합법인, 작목반 등 농작업 공동경영체 조직으로, 개소당 최대 2억 원 상당의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습니다.
시 관계자는 “농업기계 장기 임대를 통해 농촌 인력난을 해소하고 농가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익산시는 2019년부터 이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11개소에 농업기계를 장기 임대하며 임차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2024년 익산시 발작물 농업기계 임대기간
임대 기간은 기종의 내용연수에 따라 최대 8년이며, 임대료는 농업기계 구입 가격의 20%를 분할 납부하게 됩니다. 보관, 수리, 보험 가입 등 유지관리는 임차인이 부담합니다.
2024년 익산시 발작물 농업기계 임대 신청방법
사업 신청은 농촌지원과에 방문하여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