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기도 지역서점 소비지원금 가맹점 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역서점 활성화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서점 이용객을 대상으로 ‘지역서점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지급 사업을 2024년 7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합니다.
2024년 경기도 지역서점 소비지원금이란?
2022년부터 시작한 지역서점 소비지원금 지급 사업은 경기도 인증 지역서점에서 지역화폐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10%를 지역화폐 계좌에 환급해 주는 정책인데 매년 사업 시작 3개월 내 조기 종료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김귀옥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지역서점 소비지원금은 불황을 맞고 있는 지역서점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며, “지역서점 소비지원금 사업을 통해 도민들이 동네 지역서점을 방문하며 여름 무더위를 독서로 식힐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경기도 지역서점 지역화폐 지원받는 법
소비지원금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경기도에서 인증한 지역서점 중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도서를 지역화폐로 구입하면 됩니다. 결제하면 즉시(성남·시흥의 경우 다음 달 10일까지) 결제금액의 10%가 소비지원금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지급받은 소비지원금은 지역서점이 아닌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도 일반 충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지원금은 1인당 최대 3만 원까지 지급되며, 지급받은 금액은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 기한 내 사용하지 않으면 지급액이 소멸됩니다.
- 앞서 드린설명처럼 경기도 지역서점 소비지원금을 받으려면 경기도 인증 지역서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이란 위와같은 사진 문구가 있는 서점으로 가셔야 소비지원금이 지급 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지원지역
수원시, 고양시, 용인시, 성남시, 부천시, 화성시, 안산시, 남양주시, 안양시, 평택시, 시흥시, 파주시, 의정부시, 김포시, 광주시, 광명시, 군포시, 하남시, 오산시, 양주시, 이천시, 구리시, 안성시, 포천시, 의왕시, 양평군, 여주시, 동두천시, 가평군, 과천시, 연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