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쪽귀가 갑자기 먹먹해지는 경우 원인 증상 확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높은 산 내에 차를 타고 올라가거나 비행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갈 경우 한번 쯤 겪어보는 현상입니다. 또한, 일상 생활을 하다가 호흡 곤란 또는 격한 운동으로 귀가 먹먹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왜 발생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가 꽉 막힌 이유 영상으로 바로 확인하기 >>

한쪽귀 원인 증상 확인 및 해결 방법

한쪽귀 원인

1. 스트레스 또는 노화로 인해서 귀 속의 변화가 나타나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인 경우에는 임신 또는 폐경으로 호르몬 균형이 무너지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물 속에서 노는 경우 또는 목욕을 할 경우 귓 속 내에 물이 들어가서 귀지가 수분을 흡수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특히, 귓 속 내의 물을 제거하기 위해서 면봉으로 제거하는 경우 귀가 먹먹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이어폰을 이용하면서 음악을 크게 틀어놓거나 큰 소음이 나는 곳에 오랫동안 노출이 될 경우에도 나타납니다.

한쪽귀 증상

1. 메니에르병

귀가 지속적으로 먹먹해지면 메니에르병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니에르병은 반복적으로 회전하는 듯이 어지러움증과 청력감소, 한쪽귀가 먹먹해지는 증상을 나타납니다. 한쪽 귀 또는 양쪽 귀 내에 액체로 가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귀울림도 여러가지 증상 중 1가지 입니다.

2. 중이염

이에 세균 또는 바이러스가 감염되어서 염증이 생기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기로 인해서 중이염이 발생하기가 쉽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인 경우 감기 휴우증으로 중이염에 걸리면 한쪽 귀가 먹먹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만일, 염증이 생기면 낳기가 어렵고 재발하기가 쉽다는 말이 많습니다.

3. 급성 외이도염

여름철 물놀이를 다녀온 경우, 깨끗하지 않는 물이 들어가 세균에 감염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면봉 또는 손가락을 넣어서 귀 속을 자주 만질 경우, 외이도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지러울 수도 있으나 극심한 통증과 청력 손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4. 돌발성 난청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거나 달팽기관 내에 출혈이 발생하여 면역성 질환 등이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증상은 일반적인 생활습관 내에서도 자주 발생하는 현상이며, 청력을 상실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귀 해결방법

1. 매운 음식, 짠 음식, 술, 커피, 담배, 스트레스를 피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합니다.

2. 귀가 막혔을 경우, 약을 통한 해결이 필요합니다. 특히, 중이염인 경우 진통제 또는 항생제를 처방받아야 합니다.

3.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손, 발을 항상 깨끗하게 씻어주면서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4. 평소에 귀를 자주 파시는 분 또는 코를 세게 푸는 행위는 귀에 자극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귀가 꽉 막힌 이유 영상으로 바로 확인하기 >>

 

재테크 어플 앱테크 슈퍼투데이 완벽 정리

재테크 어플 중 인기가 있는 앱테크인 슈터투데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슈퍼투데이는 이벤트, 할인정보, 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저렴한 정보를 제공하는 재테크

koreagoverment.co.kr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봇 자동응답 설정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내에서 자동응답 기능인 방장봇의 설정방법, 기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방장봇은 오픈 채팅 방 내에서 관리자가 설정한 항목에 따라서 메세지를 자동으로 응답

koreagoverment.co.kr

 

상가집 인사말 예절 및 주의사항 정리

상가집 인사말 및 예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회 초년생 또는 30대인분들은 상가집에 방문하는 것이 적기 때문에, 그에 따른 인사말 또는 예절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

koreagoverment.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