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지혈증 예방하기 위한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서 비교해보겠습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내에 지질 성분이 증가한 상태를 의미입니다. 즉, 혈관 벽에 쌓여 죽상경화증을 일으키거나 다른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언어로는 이상지질혈증이라고 지칭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 원인, 증상, 검사 방법

고지혈증-증상-원인-좋은음식-나쁜음식
고지혈증

고지혈증 원인

유전적인 요인으로 혈액 내에 특정 지질이 증가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외부적인 요인으로는 비만, 술, 당뇨병과 같은 몸 자체에 해로운 음식도 고지혈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증상

뚜렷한 증상은 발생하지는 않지만, 특정 사람들에게는 합병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중성 지방이 증가하게 되면 췌장염이 발생하여 복통을 호소할 수도 있습니다. 소수 인원들에게는 아킬레스 건내에 황색종이 나타날 수 도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쌓여서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혈관계 질환도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고지혈증 검사 방법

금식후, 채혈 검사를 통해서 총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에 따라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수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고혈지증 검사 수치 바로 알아보기 >>

 

고지혈증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고지혈증 좋은 음식

좋음 음식을 먹기 전에 적절한 식이 요법과 운동 요법이 필요합니다. 비만인 경우에는 체중을 줄이는 것이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아래의 음식들을 잘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음식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1. 양파

양파는 콜레스토로을 낮추는 성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비타민 B1을 포함하고 있는 황리알리는 신진대사 촉진, 피로회복, 콜레스트테롤 억제를 도와줍니다. 일반적으로 구워서 먹는 것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더욱더 효과적입니다.

 

2. 채소 및 과일

섬유질, 안토시아닌, 화이토케미칼 등 특정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 자체를 끈적이지 않게 도와주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세포의 노화과정을 예방할 수 있는 역할도 같이 합니다.

 

3. 현미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흰밥보다는 현미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동맥 경화를 예방해주는 피토스테롤이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포함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4. 고등어 및 생선류

고등어, 참치, 삼치, 꽁치, 연어, 청어, 숭어, 정어리 등 오메가 3계 지방산이 포함된 생선류들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음식들은 혈액 자체를 맑게 해주며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심혈관 및 협심증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고지혈증 나쁜 음식

기름진 음식을 포함한 인스턴트 음식 자체를 많이 기피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식품들은 패스트 푸드(햄버거, 치킨, 피자), 라면, 밀가루 음식, 커피, 음료수 등 지양해야 합니다.

 

고지혈증에 대한 추가적인 해결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고지혈증 정보 더 알아보기 >>

 

 

편도암 초기 증상과 예방 방법

편도암 초기 증상과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편도암이란 구강 편도에서 발생하는 암이라고 합니다. 구강 내 목젖의 양측으로 있는 구조물인 구개편도에서 발생하는 악성 양종입니

koreagoverment.co.kr

 

삼진제약 안정액 효과 부작용

안정액 효과, 부작용, 성분, 가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삼진제약에서 출시한 제품으로써 정신과 멘탈을 관리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안정액은 고대 중국의 선율사가 마음병인 영

koreagoverment.co.kr

 

한쪽귀 먹먹 원인 증상 확인과 해결 방법

한쪽귀가 갑자기 먹먹해지는 경우 원인 증상 확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높은 산 내에 차를 타고 올라가거나 비행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갈 경우 한번 쯤 겪어보는 현상입

koreagoverment.co.kr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알아보기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먹는 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단맛을 내는 체리와 다르게 신맛을 내는 품종의 체리입니다. 타트체리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 생

koreagoverment.co.kr

 

반응형

+ Recent posts